트래블리더 6기 활동 후기

Posted by 내일인화

2014. 12. 17. 01:00



설레는 마음으로 지원한 첫 대외활동. 그리고 2014년 3월, 한국관광공사 기자단 '트래블리더'와의 인연을 맺게 되었다. 

첫 발대식, 첫 기사 등이 아직 생생한데 벌써 마지막이라니 마음이 아쉽다.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많은 장소들을 다녔고, 찍은 사진만 수백, 수천장이다. 

마지막 기사를 통하여 일 년 동안의 즐거웠던 활동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트래블 리더에 지원하기 위하여 내 생애 최고의 여행지라는 주제로 미션 기사를 썼다. 




백두대간 협곡열차인 V-Train을 타고 한 여행을 뽑았는데, 테마 열차를 타고 떠난 가을 여행은 아직도 청량하고 인상 깊었던 여행으로 남아있다.

백두대간을 속속들이 기차로 떠나는 컨셉의 매력적인 여행이었다. 새파란 녹지와 그 사이를 달리는 진홍색 탁 트인 기차가 여행자들의 마음을 온통 흔들어 놓았디.







설레는 맘으로 출발한 발대식. 지리산권 방문의 해였기 때문에 지리산으로 출발하였다. 

지리산권은 혼자서는 다녀오기 힘들었는데, 발대식을 통하여 광한루원, 섬진강 등의 관광명소도 방문하고 체험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레일 바이크의 페달을 열심히 밟기도 했고, 증기기관차도 탔다.

단순한 관광이 아닌 트래블리더로서 하는 여행은 활기차면서도 사뭇 진지했다.


3박 4일로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조원들과 함께 미션을 진행하였다.

조원들과 함께 밤을 새며 영상을 제작했던 기억은 당시는 힘들었지만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특히나 삽입곡을 직접 불렀는데, 개사를 재밌게 해서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트래블리더 활동의 꽃, 팸투어! 트블리들과 함께 각 지자체로의 여행을 떠난다. 

맛난 음식, 친구들, 잘 짜인 관광코스, 삼박자가 갖춘 여행이다.

통영, 고창, 울진, 청송 등을 다녀왔는데 개인 사정으로 여름 팸투어를 많이 빠진 것이 정말 아쉽다.

그렇지만 여행이라는 키워드로 모인, 마음이 잘 맞는 사람들과의 떠남은 언제나 여유롭고 즐거웠다. 




트래블 리더 주요 활동인 기사 작성이다. 

월별 미션을 받고 그에 맞는 여행을 한 다음 기사를 작성했는데, 주로 대구나 대구 근교를 다녀왔다.

그로 인해 오래 살았지만 잘 몰랐던 대구의 새로운 면모들을 알 수 있었다. 

볼 거리도 없고 심심한 대구라고 생각했지만 욱수골 등산로, 대구 수목원, 수성못 등으로

기사를 쓰기 위해 꼼꼼하게 둘러보며 다니는 당일치기 여행은 꽤나 즐거웠다. 




트래블리더를 마무리하며


일 년간의 트래블리더 활동은 나에게 한국 관광에 대한 새로운 국면을 보여주었고, 

전국에서 모인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할 기회를 주었으며, 

여러 지역의 다양한 관광명소와 문화재, 그리고 식도락의 즐거움을 체험 할 수 있게 해주었다. 

2014년은 트블리로 가득 찼기에 감사했던 해였다.

아쉬움도 남지만, 그만큼 즐거웠던 활동이었기에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들이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