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레일 따라 달리는 추억여행, 섬진강 기차마을

Posted by 내일인화

2014. 3. 30. 17:26

안개 낀 이른 아침부터 섬진강 기차마을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침곡역에서 레일바이크를 타고 가정역까지,

가정역에서 구곡성역이 있는 기차마을까지는 증기기관차를 탔습니다.

레일바이크 요금:

소인

3,500원

(왕복 기준)

레일바이크는 시속 15km정도의 속도로 운행하며 섬진강변을 따라 달립니다.

처음엔 너무 추워서 따뜻한 캔커피를 꼭 붙들고 몸을 녹였지만

열심히 페달을 밟다보니 어느새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하게 느껴졌습니다.

레일바이크의 페달을 밟으며 안개가 자욱한 섬진강,

그런 섬진강에서 위에서 부서지는 아침햇살,

그리고 저 멀리 펼쳐지는 지리산의 경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바람과 함께 따사로운 풍경들이 휙휙 지나쳐갑니다.

휴대폰등의 소지품은 바구니에 넣어주세요!

꽃 핀 철길을 달리니 벌써 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레일바이크의 종착역인 가정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열심히 페달을 밟다보니 5km의 거리가 그리 길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정역 측면에 기관차를 개조하여 만든 기차펜션이 눈에 띕니다.

▲레이디버드 도색을 한 4217호 기관차입니다.

가정역 앞의 두가교입니다.

2003년에 준공된 이 다리를 놓기 전에는 나룻배를 타고 섬진강을 건넜다고 합니다.

밤에는 야간조명도 설치되있다고 하네요. 두가교에 서니 센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옵니다.

증기기관차가 오기 전까지 강변을 내려다보며 잠깐의 자유시간을 즐겼습니다.

우리가 탈 증기기관차가 하얀 연기를 뿜어내며 도착하였습니다.

투박해보이지만 검은색으로 멋지게 도색한 모습이 옛날 사진 속의 증기기관차와 흡사합니다.

KTX처럼 세련된 기차는 아닙니다. 하지만 증기기관차는 모두의 향수와 낭만을 싣고 천천히 달립니다.

증기기관차를 매체 속에서만 접한 저도 막상 타니 설레였습니다

이 증기기관차는 관광목적으로 폐선된 노선을 따라 10km정도를 달립니다.

▲투박한 모습의 섬진강호

▲열차 내부

구곡성역에 도착하였습니다. 1930년대의 전형적인 철도역사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한때 철거될 위기에 있었으나 지금은 기차마을로 조성된 테마마을이 되었습니다.

기차마을 전경입니다. 풍차와 바람개비 등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며놓았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날개 벽화도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 기차마을에서도 짧은 레일바이크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깊숙히 들어가면 장미공원이 있습니다.

장미공원에는 약 38,000주의 장미가 심겨져 있어 해마다 곡성세계장미축제가 열립니다.

아직은 황량하지만 4만평의 넓은 부지에 장미가 가득 핀 모습을 상상하니

장미축제 시즌을 맞춰 꼭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기차마을가든에서의 맛있는 다슬기 전골로 이번 여행을 마쳤습니다.

지리산 조각의 푸른 자연경관과 섬진강의 시원한 물이 흐르는 청정구역 곡성.

추억과 사랑을 키워주는 낭만의 고장 곡성에서 가족들과 함께 레일바이크 페달을 밟아보는 건 어떨까요?

레일바이크, 증기기관차 정보

위치: 전남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 770-5

연락처: 061-363-6174

홈페이지: www.gstrain.co.kr

-인터넷 예약은 하루전까지만 가능합니다. 당일은 현장발권만 가능합니다.

기차마을 정보

위치: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 기차마을로 232-1

연락처: 061-363-6174

홈페이지: http://www.simcheong.com/

개장시간: 09:30~17:00

입장료: 4월-10월 대인 3,000원/소인 2,500원